[중형] FUJI PROVIA 100F, 유통기한 필름의 결과물을 극명하게 보여주다

PHOTO/Film Sheets 2013. 4. 18. 11:31


ROLLEIFLEX AUTOMAT MODEL 3, FUJI PROVIA 100F


롤라이플렉스를 정말 오랜만에 내었는데 다만 안 사실은 그 안에 필름이 로더되어 있다는 것.

그리고 그게 슬라이드이며 ISO 100 정도라는 것이다.

내가 모른 사실 중 하나가 이걸 얼마나 쳐박아 놯는지 모른다는 것.

간만에 슬라이드로 한번 날려볼까? 유통기한이야 어떻든간에?

(사실 버려도 되지만 내가 넣었을 때 결단코 싼걸 넣진 않았을 것이라는 믿음이 있었다.ㅡㅜ)

하아, 어쨌건 프로비바 자체의 성격이 나오는게 거의 없다.

프로비아는 이런색이 아니란 말이다!!


어쨌거나 대대대 실망하고 돈도 막막막 깨졌지만 좋은 교훈을 하나 건졌다.

(냉동보관되지 않은)유통기한이 지난지 오래된 슬라이드 필름은 버려라.

하지만 지금 10년 이상 지난 네가필름들도 10롤 정도 있는데.ㅡㅜ

추억의 NPH400 도 보이고...

생각해보니 슬라이드가 훨씬 민감한거 같기도 하다.

슬라이드는 관용도조차 네가에 비해 거의 없는 수준이 아닌가?



내 방에서 할 일 없이 한컷



당리 아는 카페 찾아가다 한컷

그나마 이게 프로비아 색감에 맞는거 같다

이름이 프로비안데 푸르딩딩해야지



옆면에 녹색으로 변질된 부분이 전체로 번지게 된다



초록색이 필름 전면을 덮었다

가히 바라지 않았던 것이다


요즘 레볼로그 같은 특수효과 필름들도 쓰던데 싸게 이렇게 묵힌 필름들을 사용해도 될 듯 하다.

어차피 사진자체가 렌덤한 무언가를 노리는건데 말이지.

마지막 컷의 우측 상단에 곰팡이로 추정되는 무엇을 생각하면...참 암담하게도 렌덤하지만 말이다.

암실에서 작업하지 못하는 사람들에겐 필름을 사용하면 그렇게 인위적으로 효과가 들어간걸 쓰야지 말이다.

그런데 그 효과란 것이 원판에 원체 렌덤하게 들어가는거라...난 별롤세!!

그딴게 2만원 가량이나 하다니...ㄷㄷㄷ

설정

트랙백

댓글

  • Favicon of http://simglorious.tistory.com BlogIcon 도플파란 2013.04.18 11:56 신고 ADDR 수정/삭제 답글

    중형 카메라는.. 정말... ㅎㅎㅎ 가끔.. 중형판형 사진을 보면... 갖고 싶다는 생각해보지만.. 막상 재정을 생각하면.. 과연... 그 값을 뽑을 수 있을지... ㅎㅎ

    • Favicon of https://gemoni.tistory.com BlogIcon 바람노래 바람노래 2013.04.18 13:11 신고 수정/삭제

      음, 필름 사용하면 135 보다 120 중형이 나을거 같단 생각도 해 봅니다.
      뭐, 판형이 깡패다라는 말 보다 요즘 필름 값이 너무 비싸더군요.
      오늘 충무로에 필름사러 갔었는데 벨비아가 중형에 비해 두배더군요. 이런...현상비 생각해도 이건 너무하지 않나 싶어요.ㅜㅜ
      예전에 중형이 현상비 등 때문에 힘들었다면 요즘엔 필름값 때문에 소형이 힘들군요.

  • Favicon of https://desert.tistory.com BlogIcon 소이나는 2013.04.18 18:44 신고 ADDR 수정/삭제 답글

    오늘은 머리 아파서 일찍 들어왔넹...
    오랜만에 돌체구스토로 카푸치노 마셨는데,
    내가 물 내리니 좀 마실만 하던데? ㅋㅋ

    • Favicon of https://gemoni.tistory.com BlogIcon 바람노래 바람노래 2013.04.19 00:37 신고 수정/삭제

      ㅋㅋ...뭐야...돌체구스토 나쁘지 않은데.
      돌체구스토나 일리나 거기서 거기여.ㅋㅋ
      그나저나 왜 사진에 댓글은 커피여?ㅎ

  • 필름이 참 찍기도 어렵지만, 관리도 힘드네요.

    • Favicon of https://gemoni.tistory.com BlogIcon 바람노래 바람노래 2013.04.19 00:37 신고 수정/삭제

      그렇죠...찍기도 어렵지만, 관리도 힘들다.
      사실 찍는건 디지털과 같고 관리도 하면 되긴합니다.
      결국 게으른게 문제...ㅡㅜ

  • 사진들이 모두 타임슬립을 한 듯한..
    그나저나 소이님이랑 정말 친하시네요..단짝이신가요?ㅋㅋ

    • Favicon of https://gemoni.tistory.com BlogIcon 바람노래 바람노래 2013.04.19 00:38 신고 수정/삭제

      거의 남자 중에선 같이 차를 마실 수 있는 유일한 친구입니다.
      이제 만난지 십여년 된 지기이기도 하죠 :)

  • Favicon of https://garamwood.tistory.com BlogIcon garam_林 2013.04.18 22:12 신고 ADDR 수정/삭제 답글

    초록색이 덮힌 사진 몇 장외에는 좋은데요.^^
    저도 유통기한이 꽤 지난 필름이 하나있는데 얼른 찍어봐야겠네요.

    • Favicon of https://gemoni.tistory.com BlogIcon 바람노래 바람노래 2013.04.19 00:41 신고 수정/삭제

      아...그런가요?ㅋ
      전, 오늘 간만에 필름을 샀어요.
      중형에 쓸 슬라이드 벨비아 50(이거 정말 끝판왕이죠!!)이랑 소형에 쓸 써니? 라는 애를 샀는데 애는 처음 사봐요.ㅎ
      얼른 얼른 사진 찍으심 올려줘요...보고파요 +_+

  • Favicon of https://dldduxhrl.tistory.com BlogIcon 잉여토기 2013.04.19 00:32 신고 ADDR 수정/삭제 답글

    녹색 빛깔이 들어가니
    오히려 더 좋은 느낌이 나는 듯하기도 해요.
    오래된 필름도 매력이 있는 걸요.

    • Favicon of https://gemoni.tistory.com BlogIcon 바람노래 바람노래 2013.04.19 00:43 신고 수정/삭제

      럭키!! 한 재미를 위해 오래된 필름만 써 보던 시절도 있었답니다.
      럭기!! 보다는 아, 이렇게 변해다를 알기 위해?ㅋ
      근데 녹색빛깔이 묻어서 더 좋은 느낌이 난다면 어느컷이요?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