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카페]I am SAM : 프리미엄 커피라구?

Cafe&Tea story/Cafe is 2010. 5. 27. 23:11

이제 이 카페도 사라졌을까?


처음 'I am SAM'에 간 날은 비도 내리고 기분이 축 처지는 이상한 날이었다.
적당한 간격 테이블과 적당할 정도의 의자, 적당할 정도의 조명?
끌리기 보다는 결국 비를 피하고 조금 쉬기 위해서 간 곳이었다.

Premium Coffee & Brunch Cafe 라고 되어 있는데 이런건 신경쓰지 말자.
어떤 가게가 저품격을 지향하고, 요즘 새로 생기는 카페 중 브런치 하지 않는 카페가 몇이나 될까?
전문 로스터가 로스팅한 신선한 원두 맛이나 일단 봐 볼까?

엄청나게 많은 메뉴에 일단 눈이 아파 왔다.
드립도 하기는 하는데 드립은 한번도 마셔보지 못했다.
왜냐면...왠지 내 가슴에 상처 받을 까봐.ㅡㅜ
왠지 조금 나이가 들어 숙련되었을거 같은 사람이면 몰라도 셀프 지향의 카페에서 아주 젊은 알바?가 오더를 받는 모습에...
(이런게 편견인거 같지만...실상...드립 전문점이라고 해 놓고서는 훈련되지 않은 사람이 만드는 것은 마시고 싶지 않다...정당한 서비스가 아니잖아!!)

곳곳 까지는 아니라도 좀 많이 콘센트가 있어서 노트북을 가지고 작업을 하기에는 좀 좋은 듯 싶다.
문제는 무선 인터넷이 안된다가 흠이긴 한데...의도적일까? 몰라서 그런걸까?
실내는 금연이지만 유리로 막아 놓고선 흡연자를 위해 흡연석도 만들어 놓았다.
사실 비오는 날에 흡연석에 앉아 창을 열고서 내리는 비를 보는게 좀 멋지긴 한데...
흡연석만 그런 운치를 즐길 수 있다는 사실이 좀 안타깝다.




찻잔들도 판매되고 있는데 공방?에 주문을 넣어 만든 'I am SAM'만의 컵인듯 싶다.
주문을 하면 여기 잔들에 내어준다.



뭐랄까? 나쁘지 않다.
커피도 그 외 메뉴도 브런치 메뉴도?
적어도 평타 이상은 치는 듯 싶다.
(나의 평타...는 어느정도일까?ㄷㄷ)
커피는 아, 이 가격에 이정도면 진리는 아니라도 잠시 쉬어가는데 이정도면 좋겠다라는 부담감 없음?
카페라는 생각으로 커피를 만들기는 하는 모양이다!!
(전문 커피숍이라고 해 놓고 발로 만든 커피 이하를 선사하는 곳들이 요즘 아주 많다!!)


요즘 경성대 갈 일이 많아서 좀 자주 들렸는데...음, 신생 카페 치고는 괜찮다.
사실 여기보다 1층의 일본식 밥집? 같은게 있는데 거기 들린다는게 매번 잊고 여길 먼저 가 버려 못먹었던 기억이 난다.

대학 앞이라 그런지 학생들이 시끄럽기도 하지만 적당한 소음 까지는 참아줄 수 있는 경지에 이르렀다.
그 적당히가 조금 애매한 선이긴 한데...아니면 뭐 이어폰을 꽂아요 ~

내일 부터는 밀린 밥집도 한번 올려 볼까나?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부산광역시 남구 대연제3동 | 아이엠샘
도움말 Daum 지도

설정

트랙백

댓글

  • Favicon of https://www.systemplug.com BlogIcon 어설프군 YB 2010.06.01 16:16 신고 ADDR 수정/삭제 답글

    여기도 좋네요. ㅎㅎ

    그리고 가장 인상 깊은건 역시..
    커피잔이 아닐까 싶은데요. ㅎㅎ

    • Favicon of https://gemoni.tistory.com BlogIcon 바람노래 바람노래 2010.06.02 14:52 신고 수정/삭제

      커피잔...좀 그렇긴 한데...
      여기 여직원이 알던 사람이라 좀 깜놀했죠.ㅎ

    • Favicon of https://www.systemplug.com BlogIcon 어설프군 YB 2010.06.08 20:38 신고 수정/삭제

      아.. 그래요?

      원래 커피를 좋아하시던 분인가요?
      그랬다면 응당 그러려니 하겠지만..

      아닌 분이 커피집을 열었다면 조금 아이러니겠는데요. ㅎ

    • Favicon of https://gemoni.tistory.com BlogIcon 바람노래 바람노래 2010.06.09 16:03 신고 수정/삭제

      그런건 모르겠는데...음
      일하던 여자직원분은 알던 다른 카페에 일하던 분이였심.ㅋ

  • GiNie 2010.06.03 11:35 ADDR 수정/삭제 답글

    글두 최근 생긴 곳들 중에서는 괜춘한 편으로 기억함..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