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락 먹는 남자 #1 : 시간이 없을 때는 편의점 도시락이 답이다

for Freedom/about Myself 2014. 5. 21. 13:28



나는 시간이 없을 때 딱히 빵 보다 쌀을 선호하는 편은 아니었으나 최근에 쇠약해진 몸의 상태상 도시락을 선호하게 되었다.

한끼를 떼운다 치더라도 쌀을 필요로하는 나는 한국인?

(하지만 라멘과 빵을 찾아 식신처럼 돌아다니는건 뭔가?응?)

도시락이 여의치 않으면, 삼각김밥이나 주먹밥도 좋으리...


나는 여행이나 일상 생활의 일환으로 기차를 자주타는 편인데 기차에서는 역시 도시락 아닐까 싶다.

아마도 "에키벤"이라는 일본 만화는 치명적으로 도시락에 대한 로망을 가지게 된 것이기도 하겠지만 이전부터 KTX안에서 도시락을 먹는걸 곧잘 즐겼으니.

but 매번 불만이 있었으니...

KTX안의 도시락이 크게 맛이 있지 않다는 것과 종류도 예약을 하지 않는 이상은 참 한정적이라는게 불만이었다.

(현재도 그렇게 좋진 않고 선택의 폭이 넓진 않다)

그래서 선택한 것이 편의점 도시락!!

이건 뭐, 값도 KTX안 도시락에 비해 거의 절반 가격이고, 선택의 폭도 넓다.

(다만 퀄리티는 KTX안 도시락이 더 좋아 보이는게 사실, 근데 둘 다 맛없단게 함정?)


이건 얼마전 기차를 타려고 하는데 시간이 10분 밖에 남지 않았고, 하루종일 먹은거라곤 김밥두줄이 전부…그것도 다이어트용.ㅜㅜ

아, 허기진 배를 어찌 채우나 하다 지나는 길에 CU편의점이 있어서 갔는데 달랑 이거 한 종류.

1분 땡 하고 전자레인지에 대충 데우고 먹었는데 뭐, 편의점 맛이군.

편의점 맛이니 이건 편의점으로 분류되어야 하나? 싶지만 뭐 도시락이잖아 싶다.

비엔나볶음, 멸치볶음, 무말랭이, 달걀말이, 떡갈비, 그리고 밥

특색있게도 밥과 반찬이 섞이지 않게하려는 배려인지 밥칸과 반찬의 통이 서로 분리가 되어있다.

게다가 행사상품도 줘서 후식을 먹을 돈까지 굳게 생김…하핫!!


도시락의 명사적 의미로는 용기에 담아 먹는 밥과 반찬 따위를 뜻하지만 용기에 담아 먹는다는 것 보다는 그 용기에 담은 밥과 반찬을 야외에서 혹은 집이나 음식점 외의 장소에서 먹는다는게 실제적으로 맞는게 아닐까 생각한다.

소풍에는 도시락이듯? 이런 느낌이 도시락이지 않을까나?



설정

트랙백

댓글

  • Favicon of https://mandoojjj.tistory.com BlogIcon mandoojjj 2014.05.21 16:28 신고 ADDR 수정/삭제 답글

    태그보고 빵터졌네요 ㅋㅋ 차가운도시락을먹는남자! 차도남이시구나!!

  • Favicon of https://freezetm.tistory.com BlogIcon 몽상가s 2014.05.21 21:44 신고 ADDR 수정/삭제 답글

    쇠약해진 차도남 ㅎㅎ

  • Favicon of https://desert.tistory.com BlogIcon 소이나는 2014.05.22 14:08 신고 ADDR 수정/삭제 답글

    큰 덩치에 쇠약함 ㅎㅎ

  • Favicon of https://salt418.tistory.com BlogIcon +소금+ 2014.05.23 22:55 신고 ADDR 수정/삭제 답글

    ㅋㅋㅋㅋ 차가운 도시락을 먹는 남자... 웃프네요~~~ ^^

  • Favicon of https://lucki.kr BlogIcon 토종감자 2014.06.09 10:33 신고 ADDR 수정/삭제 답글

    저도 도시락 참 좋아하는데요.
    기차안엔 말씀하신대로 종류가 다양하질 않아요. 맛도 전부 좀 달달한 편이고...ㅠ_ㅠ
    그래서 저는 그나마 조금 덜 달달하고, 메뉴도 다양한 한솥 도시락을 애용. ㅋㅋ 근데, 식으면 좀 그저 그렇다는게 함정. ㅠ_ㅠ
    일본은 편의점 도시락의 종류가 정말 엄청나던데요, 우리도 그런게 기차역에 있으면 참 좋겠어요. ^^

    • Favicon of https://gemoni.tistory.com BlogIcon 바람노래 바람노래 2014.06.10 12:27 신고 수정/삭제

      아, 정말 안습...싫어요...한솥이 좋은데 보통 기차역엔 한솥이 없죠.ㅜㅜ
      그나마 요즘에 도시락을 취급하는 음식점들이 많아지는 추세인데 도시락이 참 한없이 비싸요.
      맛은 그냥 그저그러면서 말이죠.
      아아...일본 가고싶은데 지금도 고민중입니다...

    • Favicon of https://lucki.kr BlogIcon 토종감자 2014.06.10 13:50 신고 수정/삭제

      가세요, 일본. 자연을 좋아하신다면, 아키타 뉴토 온천 트래킹 100번 추천 ^^

    • Favicon of https://gemoni.tistory.com BlogIcon 바람노래 바람노래 2014.06.22 21:04 신고 수정/삭제

      내달에 도쿄를 생각하고 있습니다.ㅎㅎ

  • Favicon of https://garamwood.tistory.com BlogIcon garam_林 2014.06.09 21:07 신고 ADDR 수정/삭제 답글

    역시 도시락은 일본얘들의 승이로군요. 외쿡얘들은 먹을 거 가지고 장난은
    안 치는데 말이죠. 비싸기만하고 먹을 것 없는 한국의 포장음식들... 안습이어요. ;;

    • Favicon of https://gemoni.tistory.com BlogIcon 바람노래 바람노래 2014.06.10 12:30 신고 수정/삭제

      아아, 도시락은 일본 못따라가죠...한참...
      거긴 에키벤이라고 철도여행도시락? 같이 특화된것도 있던데...
      아...한국은 맛도 없고 비싸기만 비싸고 특색도 없고...다 안티군요.ㅋ

  • Favicon of https://programmming.tistory.com BlogIcon IT Monster 2014.06.21 18:53 신고 ADDR 수정/삭제 답글

    ㅎㅎ 그럴땐 도시락과 국물 따뜻한 국물이 있어야죠!!! 인스턴트 된장국이라도!!!

    • Favicon of https://gemoni.tistory.com BlogIcon 바람노래 바람노래 2014.06.22 21:05 신고 수정/삭제

      ㅋㅋㅋ...인스턴트 된장국도 좋죠...뜨끈한것이.ㅎ
      아, 얼마전에 도시락을 또 먹었는데 그땐 괜찮았어요.
      국물도 주더라구요.ㅋㅋ

  • Favicon of https://hcmhsl.tistory.com BlogIcon 에피우비 2015.01.06 06:57 신고 ADDR 수정/삭제 답글

    저 같은 경우에도 돈 없을땐 편의점 도시락이 제일인것 같더라구요. 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