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필름생활]우성상사 : 종로에서 필름을 살 땐 여기

PHOTO/Photo & Camera 2013. 5. 22. 16:41

우성상사


요즘에는 필름을 거의 온라인으로 산다.

가끔 충무로 갈 일이 있으면 몇몇 샵에서 사기도 하지만…

종로 3가의 삼성사가 여전히 그립다.

그립다는 말의 뉘앙스는 더 이상 삼성사가 없기 때문이다.

싼거는 온라인보다 2-3천원까지 더 쌌고 비싼건 해 봤자 100-200원 수준이었다.

그것도 고급 기종의 필름이 아닌 저렴한 2-3천원 대의 필름들이 말이다.


우성상사


우성상사는 삼성사 주인분의 친척이라고 해서 그리 알고 있다.

보이는 내관은 삼성사의 반정도도 되지 않지만 그래도 왠지 정겨운 느낌이다.

필름 종류도 많지는 않아 보였는데 일단은 내가 필요한것은 대충 충족되는 느낌.

기본적으로 엑타와 포트라가 있고 싼건 럭키 정도다.

보통 나는 코닥과 후지의 필름을 자주 사용했다.

아그파는 수입되는 항목이 한정적이고 고급 필름들이 없어 패쓰해 버렸다.

코니카도 그와 같은 이유에서 패쓰.

어쨌거나 이런건 개인 취향이니 또 패쓰.



오늘 구입한 필름은 이러하다.


KODAK EKTAR 100 X 2(개당 7500원),

KODAK PORTRA 160 X 1(개당 7000원),

KODAK ULTRA MAX 400 X 1(개당 4500원),

LUCKY SUPER 200 X 2(개당 2500원)

= 34000원


EKTAR, PORTRA 같은 경우에는 확실히 싸다…그 외에 것들은 그냥 저냥.

근데 주력 필름이 싸단게 중요한거 아닌가? 게다가 5만원 미만 배송료 받던데 가서 샀으니 배송료도 없고.

PORTRA 같은 경우에는 5롤 짜리 벌크로만 팔아서 그런지 곽이 없다...곽이 있는걸 사려면 좀 더 비쌌던 기억도 있고...아주 오래전 기억이지만.ㅋ



LUCKY 는 간만에 구입한걸 ROLLEI35S에다 잘 감아줬다.

음, 조리개 생각해서 200으로 구입했는데 뭐, 나쁘지 않은 선택인거 같다.

요즘은 쨍쨍한 낮에 밖에 있는 시간 보다는 조금은 오후에 나서는 편이니까.

오늘 보니 노출이 좀 안맞는거 같아서 노출계랑 비교해 보고 있으니 일단 테스트샷 용이랄까?

(뭐, 년식이 있으니 노출이 완전히 맞을 순 없지만서도)



원래 필름을 구입하기 전에 서랍에 있던 필름을 쓸려고 했었다.

지금 서랍에는 FUJICOLOR NPH400, KODAK EKTACHROME 64T/160T/320T, KODAK GOLD 200, KODAK SUPER CLEAR 400 이정도가 있다.

유통기한을 보니 2002년도 있고 2003년도 있고…적어도 10년 이상 전에 유통 기한이 지난 것들 ^^;;

그 중 NPH400 이 3롤 있어서 뜯어진 한롤을 플라스틱 통에서 꺼내 보니 이거 왠걸!! GOLD 200 이 들어있다.

이런…전에 NPH400 사용하고 다른게 들어가 버린건지…뭉탱이로 있으니…ㅋㅋ

(사실 처음엔 EKTACHROME 160T 를 사용하려고 했는데 생각해 보니 이건 E-6 로 작업해야 하는거다 네가가 아니란 소리, 네가 C-41에 크로스 하면 되긴 하나 잘 안해줌.ㅋ)

생각해 보면 NPH400 참 좋았는데 싶다…ISO 400인 녀석이 거의 ISO 100의 입자감을 가지고 있으니 +_+

여하튼, ㅋㅋ

후속으로 400H도 나왔었는데 판매가 중단된 걸로 알고…후지 필름은 이대로 사장되나 싶다.

저가형 필름들은 계속 나오는 모양이지만 쓸만한 중가 이상의 필름들은 맞지 않는 모양이다.

REALA가 이제는 중형에서까지 단종되었고 이제 남은 필름들은 끝물이라고 하니.

집에 냉동실에 REALA 100 이 두롤 정도 있고 PORTRA 160VC 도 한롤인가 있는데…참 망설여지네.

그냥 필름은 항상 망설여지만서도...


그나저나 iPhone5 로 찍었는데 좋네.ㅋㅋ

이런걸 볼때마다 대형 전문 기기들에 대해 회의가 느껴지기도 한다.ㅋ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1.2.3.4가동 | 우성상사
도움말 Daum 지도

설정

트랙백

댓글

  • 필카유저를 보니 너무 반갑네요 ^^
    후지필름을 좋아하는데 요즘 너무 없네요 코닥은 그래도 많은데...

    • Favicon of https://gemoni.tistory.com BlogIcon 바람노래 바람노래 2013.05.22 18:25 신고 수정/삭제

      저도 후지 필름 좋아했는데...리얼라고 400H고 사라진 이후엔 찾게 되진 않네요.
      점점 필름이 설 자리를 잃어가는거 같아 마음 아픕니다.ㅜㅜ

    • Favicon of https://angelroo.com BlogIcon 친절한민수씨 2013.05.23 09:00 신고 수정/삭제

      혹시 필름스캔은 어디서 하세요?

    • Favicon of https://gemoni.tistory.com BlogIcon 바람노래 바람노래 2013.05.23 15:09 신고 수정/삭제

      아, 필름 스캔은 시청 FDI 에 맡깁니다.
      135 기준으로 1만원 선금으로 4롤 현상+스캔 가능하거든요.
      현상이란게 탱크에 넣고 다 똑같이 돌리는거라 좋은데건 좋지 않은데건 의미 없다 생각하는파라...
      스캔도 제법 크게 해주고 말이죠.
      4롤 이란건 선금 1만원 걸었을 대 1롤만 맡기면 나중에 3롤 더 맡길 수 있단겁니다.
      충무로 가기도 했었는데 부질없더군요 ^^;;

  • ㅎㅎ 필름에 대해 잘 모르다보니 술술 읽기는 어려웠어요. 어릴적 필름카메라에 대한 안좋은(?) 추억이 있어서 .. 그냥 찍으면 되는 줄 알았는데 다 꺼맣게 나왔다는 슬픈 이야기에요. ^^ㅎ

    • Favicon of https://gemoni.tistory.com BlogIcon 바람노래 바람노래 2013.05.23 15:05 신고 수정/삭제

      앗, 사전 지식이 없으면 읽기 힘드셨을지도 모르겠네요.
      그냥 제 기준에서 남기기 위해 끄적인거라...말이죠 ^^;;
      그런데 필름 카메라 사용하고서 그런 추억.ㅋㅋ
      익숙한 사람들도 한두번씩은 있기 마련이에요.ㅎ

  • Favicon of http://desert.tistory.com BlogIcon 폴윤이 2013.05.22 19:19 ADDR 수정/삭제 답글

    아 뛰니 덥다 ㅠㅠ

  • 오프라인에서 필름을 파는 곳이 아직도 많이 있는가봐요.

    • Favicon of https://gemoni.tistory.com BlogIcon 바람노래 바람노래 2013.05.23 15:06 신고 수정/삭제

      뭐, 많다면 사진관에선 다 팔긴 하죠.ㅎ
      그런데 입자가 곱거나 고감도 혹은 특수목적용 필름들은 아예 없죠.
      거기다가 엄청나게 튀겨서 판답니다.ㅋ

  • 필름가게가 아직 이렇게 남아 있네요..ㅎㅎ
    일본에는 대형 양판점엔 각종 필름이 있지만 (후지 필름도 많아요..ㅎㅎ)
    이런 가게는 본 적 없는 것 같아요..
    저도 간만에 필름 카메라로 사진을 찍어보고 싶어지네요..서랍을 좀 뒤져봐야겠습니다..ㅎㅎ;;

    • Favicon of https://gemoni.tistory.com BlogIcon 바람노래 바람노래 2013.05.23 15:07 신고 수정/삭제

      한국은 이제 필름 시장이 거의 죽어버려서 그럴지도 몰라요.
      일단 후지나 그런 회사들 보면 일본에 많잖아요.ㅎ
      일본에선 필름으로 작업도 아직 하는거 같고 말이죠.
      한국은 이제 거의 모든것이 디지털이랍니다...휴

  • Favicon of http://smilebutton.tistory.com BlogIcon 스마일커플 2013.05.23 09:19 신고 ADDR 수정/삭제 답글

    요즘 필카쓰시는분들 종종 봐요~
    필카로 찍은 사진은 확실히 느낌이 좀 더 빈티지하다고나 할까 ~^^
    아이폰5 화질도 후덜덜하죠 ㅋㅋ
    저도 가끔 아이폰으로 찍은 사진 보면 디카랑 뭔차인가 싶어요;;;

    • Favicon of https://gemoni.tistory.com BlogIcon 바람노래 바람노래 2013.05.23 15:10 신고 수정/삭제

      ㅋㅋ...필카라고 뭐 다를게 있겠습니까.
      컷당 돈나간다 생각하면 손떨리는거겟죠.ㅋㅋ
      그런데 아이폰5 우와...이런 수준의 글이면 아이폰5면 충분할거 같단 생각도 하네요.

  • Favicon of https://plustwo.tistory.com BlogIcon PLUSTWO 2013.05.23 11:53 신고 ADDR 수정/삭제 답글

    이번 주말에 선유도 와서 필름 소진할 생각은 음는지..ㅎㅎ

    • Favicon of https://gemoni.tistory.com BlogIcon 바람노래 바람노래 2013.05.23 15:10 신고 수정/삭제

      흠, 그럴수도 있죠...근데 모델은 어딨습니까?ㅋㅋ
      선유도 갔다 홍대 모임 5시부터 있는데 거기 가면 될거 같기도 하네요.

  • Favicon of https://garamwood.tistory.com BlogIcon garam_林 2013.05.23 14:53 신고 ADDR 수정/삭제 답글

    필름들... 하악하악~~! 요새 필름을 어디서 사나 그러고있는데 종로가면 여기를 꼭 들러야겠어요.
    위치를 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굽신굽신~~ㅎㅎ

    • Favicon of https://gemoni.tistory.com BlogIcon 바람노래 바람노래 2013.05.23 15:12 신고 수정/삭제

      아, 혹시 폰으로 보신건가요?ㅋㅋ
      밑에 지도 달아놯는데.ㅎ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1.2.3.4가동 | 우성상사" 입니다.
      그냥저냥 살만해요...근데 저렴한것들은 충무로 가서도 비슷한데.
      아, 충무로 쪽이 더 멀겠구나.ㅎ

  • Favicon of https://blog.lkkkorea.com BlogIcon 소스킹 2013.05.23 22:28 신고 ADDR 수정/삭제 답글

    시대를 역행하는 취향을 가진 저.... 요새 필카에 많이 끌립니다.
    코닥 회사가 파산햇다는 소식을 들은지도 몇달이 됐는데...
    언젠가는 카메라 필름이 지금 LP 정도 대접(?)을 받게될날이 올것만같은-_-ㅋ...
    그날이 오기 전까지 필카 사서 아날로그의 맛을 많이 즐겨봐야겠어요.ㅎㅎ
    좋은 정보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 Favicon of https://gemoni.tistory.com BlogIcon 바람노래 바람노래 2013.05.25 12:05 신고 수정/삭제

      필카 좋죠 필카...그러데 코닥도 망하고 코니카미놀타도 접고...^^;;
      음, 그러고보니 이미 필름은 LP 취급 받는거 같기도 합니다...
      어쩌면 구시대의 유물 혹은 감성의 잔존...
      필카라 어떤걸 구입하시려는지는 모르나...
      즐거운 사진 생활 되시길 :)

  • Favicon of http://serbetty.tistory.com BlogIcon 세르베티 2013.05.23 23:10 신고 ADDR 수정/삭제 답글

    오프라인에 이렇게 필름 파는곳 정말 찾기 힘들것같은데..
    많은 분들이 이 포스팅 보고 가실듯 한데요. ^^

    • Favicon of https://gemoni.tistory.com BlogIcon 바람노래 바람노래 2013.05.25 12:06 신고 수정/삭제

      에, 오프라인이라...부산에도 남포동에 있습니다 이런집.ㅋ
      사진과 학생들이 많이오는 집이죠...거기도 이집만큼 싸요.ㅎ

  • Favicon of https://bookand.tistory.com BlogIcon Claire。 2013.05.24 18:24 신고 ADDR 수정/삭제 답글

    필름카메라는 그 자체만으로 매력적인 것 같아요.
    눈과 손으로 이어지는 정겨움이라고 할까요.. 왠지 특별한 느낌이 드네요.
    저는 사진을 그다지 잘 찍지 못해서 감당하기 힘들지만요 ㅎㅎ
    바람노래님의 사진을 보면 내공이 느껴집니다 ^^

    • Favicon of https://gemoni.tistory.com BlogIcon 바람노래 바람노래 2013.05.25 12:10 신고 수정/삭제

      필름에 대한 아련함 때문일까요?
      늘상 필름은 뭔가 다르다라는 그 느낌 말이죠...
      (딱히 그렇진 않은데 그렇다 하면 그래 지더군요.ㅋㅋ)
      아, 오늘은 현상 맡기러 가려했는데 시간이 늦어버렸습니다.ㅜㅜ

반곡지의 녹음

PHOTO/My Photo & My Life 2013. 5. 20. 01:18


20130518, 반곡지


주말에 가족과 함께 반곡지에 연휴의 나들이를 다녀왔다.

대구 인근 경산에는 한두어번 외에는 나가보지 않았는데 자주 나가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보통 대구경산 이라고 많이 불렀던거 같은데 대구와는 꽤나 다른 모습이다.

반곡지는 생각보다는 한산한 모습이었다.

주변에 차들은 꽤나 빼곡히 대어져 있던데 정작 사람들은 그다지 많지 않은 모습이었다.

뭐, 많다면 많고 적다면 적지만...발치에 치이고 길가다 부딪힐 정도는 아니니까 말이지.

멀직히 한 가족씩 돗자리를 깔고 앉을 정도면 여름 초입의 운치를 녹음과 함께하기에는 나쁘지 않은 것이리.


못에는 왕버드나무의 꽃가루로 가득하다.

뭔가, 눈앞 가득히 날리는 꽃가루 알레르기를 가진 사람에게는 정말이지 최악이겠지만.

눈앞의 꽃가루가 한여름에 내리는 눈을 연상시키기도 하더라.


이 저수지는 농업용수용으로 만들어 놓은 것일까?

저시지에 심겨진 나무들은 물로 나아가려한다.

이끌리듯 말이다.


20130518, 반곡지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경상북도 경산시 남산면 | 반곡지
도움말 Daum 지도

'PHOTO > My Photo & My Life'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경복궁 야간 개장은 서울의 대축제!!  (12) 2013.05.24
THE PLAZA HOTEL SEOUL  (13) 2013.05.21
반곡지의 녹음  (22) 2013.05.20
덕수궁 왕궁수문장 순라행렬  (16) 2013.05.16
석어당 위로 떠오른 달  (26) 2013.05.15
서울 시청사 앞 잔디밭에서  (16) 2013.05.14

설정

트랙백

댓글

  • BlogIcon 폴윤이 2013.05.20 08:27 ADDR 수정/삭제 답글

    나무들이 잎으로 물을 마시고 있구만 ㅋㅋ

  • Favicon of https://plustwo.tistory.com BlogIcon PLUSTWO 2013.05.20 10:02 신고 ADDR 수정/삭제 답글

    캬.... 반곡지의 녹음이 제대로네....
    꽃가루 알레르기는 없지만 그닥 좋아하지는 않지.... 그렇다고 자연의 발정을 뭐라할수도 없고...ㅎㅎ

    • Favicon of https://gemoni.tistory.com BlogIcon 바람노래 바람노래 2013.05.20 10:20 신고 수정/삭제

      와, 근데 진짜 꽃가루 날리는걸 보면 눈가루 같달까요?
      한여름의 크리스마스?ㅋㅋㅋ

  • Favicon of http://aduyt.tistory.com BlogIcon 어듀이트 2013.05.20 12:58 신고 ADDR 수정/삭제 답글

    덕분에 잘 보고 간답니다^^
    행복하고 즐건 하루 보내시길 바래요`

  • Favicon of https://salt418.tistory.com BlogIcon +소금+ 2013.05.20 13:06 신고 ADDR 수정/삭제 답글

    이햐~~~~ 넘 멋져요~~~!!
    정말 나뭇잎의 색깔은 5월이 제일 이쁜 것 같아요~~ 짙은 녹음보다는 싱그러운 녹음이 이쁘더라구요~ ^^

  • Favicon of http://smilebutton.tistory.com BlogIcon 스마일커플 2013.05.20 14:04 신고 ADDR 수정/삭제 답글

    와우 나무가 정말 멋지네요...
    꽃만 흐드러지게 피는줄 알았는데 나무도 참 흐드러지네요 ^^
    나무아래 돗자리 펴놓고 누워있으면 그곳이 천국~ ㅎㅎ
    정말 멋진 곳이에요
    대구엔 맛집도 많고 신선놀음 할 수 있는 곳도 많고 ^^ 부럽네요~
    잘 보고 갑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 Favicon of https://gemoni.tistory.com BlogIcon 바람노래 바람노래 2013.05.20 16:49 신고 수정/삭제

      대구엔 맛집 참 없지 말입니다. 사이드 메뉴들이나 주식 메뉴들 아닌건 맛집들이 많은데.ㅎㅎ
      여긴 정말 풍광이 좋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다들 돗자리 깔고 번잡스럽지 않게 휴식을 즐기고 있더군요.

  • 나무들이 물을 마시려고 하는 것 같아요. 어떻게 저렇게 자라고 있을까요...

    • Favicon of https://gemoni.tistory.com BlogIcon 바람노래 바람노래 2013.05.21 10:18 신고 수정/삭제

      뭔가 물로 향해야 살 수 있을거 같다는...본능?ㅋ
      뿌리가 뻗어나가는 그런거하고 같을까요?

  • Favicon of https://garamwood.tistory.com BlogIcon garam_林 2013.05.20 22:02 신고 ADDR 수정/삭제 답글

    반곡지풍경 너무 좋네요. 왕버드나무 짱!! 눈이 청량해지는 기분이어요.^ㅁ^
    음... 봄에는 고장마다 눈부신 저수지풍경이 펼쳐지는 모양이예요.

    • Favicon of https://gemoni.tistory.com BlogIcon 바람노래 바람노래 2013.05.21 10:19 신고 수정/삭제

      그렇죠...청량한 감이 벌써 여름입니다를 알립니다.
      여기 말고도 여러군데 가고 싶은데 주말 밖에 짬이 안나네요.ㅎ
      있는 사진이라도 올리고 싶습니다...그것만도 수백년 걸릴 듯.ㅋ

  • 눈이 시원해지는 초록이네요. 나무도 너무 예뻐요..
    꽃알레르기가 아주 심한 저한테는 그림의 떡인 곳이군요..ㅠ_ㅠ
    요즘도 꽃알레르기로 쌍꺼풀이 세겹이 되어 있답니다. 남편이 팬더라고 놀려요..ㅠ_ㅠ

    • Favicon of https://gemoni.tistory.com BlogIcon 바람노래 바람노래 2013.05.21 10:20 신고 수정/삭제

      앗, 꽃가루 알레르기군요...참
      저는 먼지 알레르기랑 진드기, 고양이털, 새우 알레르기가 있습죠.
      알레르기는 요즘 치료하면 많이 나아져요.
      한번 치료 해 보시는것도 나쁠거 같진 않아요...꽃이잖아요 :)

    • Favicon of https://ppippi51.tistory.com BlogIcon 장화신은 삐삐 2013.05.22 22:47 신고 수정/삭제

      알레르기 치료라면 한방약을 말씀하시는건가요? 저도 이런저런 알레르기 때문에 벌써 2년넘게 양약을 복용하고 있지만 호전이 안되네요..ㅠ_ㅠ

    • Favicon of https://gemoni.tistory.com BlogIcon 바람노래 바람노래 2013.05.25 12:19 신고 수정/삭제

      음, 요즘 전 면역치료법이라고 치료하고 있습니다.
      치료하는 기간은 총 3년여가 걸리는데...
      우리가 가지고 있는 알레르겐 물질을 소량씩 주입해서 몸에 면역을 주는 치료법입니다.
      강한 양약도 아니고 그렇다고 한약도 아닌...
      우리가 싸워서 이겨나가야 할 알레르기 주 물질을 몸에 직접 투여해서 이겨나가는 방법이죠.
      투여방법은 입안 혀 아래로 작은 튜브 같은데의 0.2ml 정도의 액상을 흘려 흡수시키는 방법입니다.

      사실 한방약의 체질개선이나 뭐 그런것들도 해 보았지만...몸이 건강할 땐 왠만한 알레르기도 견디겠는데 몸이 피곤해지니 참 ^^;;
      한번 검색해 보시고 해보셔도 좋을 듯 합니다...사람마다 다르다니...쩝
      전 한 1년정도 하고 있는 편입니다. 많이 좋아졌구요.

    • Favicon of https://ppippi51.tistory.com BlogIcon 장화신은 삐삐 2013.05.28 00:02 신고 수정/삭제

      감사합니다. 그런방법이 있군요. 역시 시간이 걸리네요..3년이라..일본에도 있을지 모르겠지만 찾아봐야겠어요. 오늘도 눈이 많이 부어 아주 피곤해요.여기저리 가렵기도 하고...ㅠ_ㅜ

    • Favicon of https://gemoni.tistory.com BlogIcon 바람노래 바람노래 2013.05.30 01:20 신고 수정/삭제

      네, 사실 저는 아토피나 알레르기 등 때문에 수년간 괴로워 하다가 도저히 안되겠다 에라 모르겠다 했는데 웃긴게 알레르겐 먹는 제일 처음 당일은 좀 많이 가렵고 그런데... 그 다음날 부터 희안하게도 일정 이상으론 별다른 가려움을 못느끼겠다 이거죠.
      3년이란 기간동안 치료를 하면 적어도 3년 정도는 유지 된데요.
      아마도 이것도 건강상의 문제인거 같은데...재발 하기도 하는데 그건 복불복 이라기 보단 아 내 몸이 안좋아져서 그렇구나로 이해하는게 좋을 듯 합니다. 이 치료방법이 모든 상황에 들어맞는건 아닌데 효과는 다른것들 보다 약해도 없고 좋다고 합니다. 참조하세요 :)

  • Favicon of https://bookand.tistory.com BlogIcon Claire。 2013.05.21 17:11 신고 ADDR 수정/삭제 답글

    이런 곳이 있었군요!
    물가로 숙인 나무들이 멋지네요.
    시원해보이는 경치에 제 눈도 시원해집니다 ^^
    가족과 즐거운 시간 보내셨겠어요~
    아, 더 더워지기 전에 여행가고 싶어져요 ㅎㅎ

    • Favicon of https://gemoni.tistory.com BlogIcon 바람노래 바람노래 2013.05.21 19:09 신고 수정/삭제

      더 더워진다면 찝찝 할수도 있겠죠?ㅋ
      사실 저도 이런곳이 있단건 처음 알았는데 포인트더라구요.
      대구 가면 종종 가면 괜찮을 곳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대구 경산이니 말이죠...
      아...벌써 덥군요...어젠 조금 추웠는데...
      덕수궁 밤공기 쐬러 이제 좀 있다 가야겠습니다 :)

석어당 위로 떠오른 달

PHOTO/My Photo & My Life 2013. 5. 15. 08:49


20130514, 덕수궁 석어당


석어당을 측면에서 바라보는 것은 덕수궁에서 좋아하는 풍경 중 하나이다.

정면과는 달리 옆을 가로지르는 담과 나무가 어우러져 석어당을 더욱 운치있게 해 주는거 같아서다.

게다가 이번과 같이 하늘에 달이 걸려 준다면 금상첨화라.


20130514, 덕수궁 정관헌


주중 밤의 덕수궁을 찾는이는 운치를 찾는 이들일 것이다.

아무도 없는 듯 어쩌면 텅 빈듯한 궐내를 휘이 산보하는 기분으로 거니니.

오로지 희미한 가로등 불만이 있는 불꺼진 카페테라스에서 연못을 본다거나.

고종이 커피를 마시며 연회를 즐겼다는 정관헌에서 그와 같이 가져온 커피를 한잔 마신다거나.

그런 행위들은 참으로 운치 있는 것이 아닐 수 없다.


어제부터 한달간의 덕수궁 상시관람권을 발권했다.

정식으로 카드는 내일 즈음에나 나온다는데 알 수 없다.

어제만해도 세번여는 드나들었던 덕수궁에 상시관람권은 아니 좋을 수 없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특별시 중구 소공동 | 덕수궁
도움말 Daum 지도

'PHOTO > My Photo & My Life'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반곡지의 녹음  (22) 2013.05.20
덕수궁 왕궁수문장 순라행렬  (16) 2013.05.16
석어당 위로 떠오른 달  (26) 2013.05.15
서울 시청사 앞 잔디밭에서  (16) 2013.05.14
종묘의 고요에 들다  (10) 2013.05.14
두물머리의 안개 풍경  (26) 2013.05.13

설정

트랙백

댓글

  • Favicon of https://salt418.tistory.com BlogIcon +소금+ 2013.05.15 09:37 신고 ADDR 수정/삭제 답글

    어머나~어머나~~~~ 사진 넘 이뻐요~~~ 특히 초생달~~!!!
    어쩜 저렇게 이쁘죠~~? ^^ 정말 애기 손톱같아요~~~ㅎ

  • Favicon of https://plustwo.tistory.com BlogIcon PLUSTWO 2013.05.15 10:09 신고 ADDR 수정/삭제 답글

    음..... 나도 수시로 드나들어야겠어.....

  • Favicon of https://wydcom.tistory.com BlogIcon 바람에실려 2013.05.15 11:26 신고 ADDR 수정/삭제 답글

    달빛이 참 곱게 담겼네요.. 고즈넉하니 산책즐기기엔 정말 좋은거 같습니다. 잘 보고 갑니다.

  • Favicon of https://desert.tistory.com BlogIcon 소이나는 2013.05.15 12:45 신고 ADDR 수정/삭제 답글

    정관헌에서 냉커피 한 잔 마시면 캬 죽이겠네 ~~~ ㅎㅎ

  • Favicon of https://somdali-photo.tistory.com BlogIcon 솜다리™ 2013.05.15 13:06 신고 ADDR 수정/삭제 답글

    정말 운치있는 풍경이내요..
    상시관람권도 있나 보군요.. 자주 찾으시는 분들에게는 넘 좋겠습니다~

    • Favicon of https://gemoni.tistory.com BlogIcon 바람노래 바람노래 2013.05.15 13:25 신고 수정/삭제

      뭐, 저같은 사람에게 좋다죠.
      점심시간 이용권도 있어요.
      주위에 회사가 많다보니 산책겸 하는 코스로도 좋다죠 :)

  • Favicon of https://blog.lkkkorea.com BlogIcon 소스킹 2013.05.15 18:43 신고 ADDR 수정/삭제 답글

    어멋...사진 너무 멋있어요.... 저도 덕수궁 가서 사진 많이 찍어놨는데...
    밤에 보는 경치는 또 다르네요 :)

  • 달이 포인트였네요. ^^ 달이 안보였다면 조금 심심했을것도 같아요.

    • Favicon of https://gemoni.tistory.com BlogIcon 바람노래 바람노래 2013.05.16 15:08 신고 수정/삭제

      네, 달이 포인트엽죠.
      그게 없었으면 그냥 건물사진일 뻔 했어요.
      이쁜 목조이긴하지만.ㅎ

  • Favicon of https://desert.tistory.com BlogIcon 소이나는 2013.05.15 21:44 신고 ADDR 수정/삭제 답글

    아 졸립다 며칠 5시간 잤더니 ㅠ.ㅠ
    눈이 무거워 ㄷㄷ
    난 내가 엑셀 잘 아는 줄 알았는데.... ㅋ
    책보니, 소소하게 숨겨진 기능이 많네 ㄷㄷㄷ

    • Favicon of https://gemoni.tistory.com BlogIcon 바람노래 바람노래 2013.05.16 15:08 신고 수정/삭제

      자도 졸립다...난 자도 자도 졸리네.ㅡㅜ
      마약 먹은거 같다.

    • Favicon of https://ppippi51.tistory.com BlogIcon 장화신은 삐삐 2013.05.16 23:03 신고 수정/삭제

      소이님 엑셀 공부하시나봐요..ㅋㅋ
      저도 요새 일때문에 수면부족으로 피부탄력이 없어요..
      바람노래님은 약물 복용중?ㅋㅋ
      모두 화이팅입니다..ㅎㅎ

  • BlogIcon 도플파란 2013.05.16 06:01 ADDR 수정/삭제 답글

    덕수궁에 안가본지도 꽤 되었네요... 석조전 복원공사 끝나면 가려고... ㅎㅎ

  • 어머 달이 너무 예쁘네요..마치 그린 듯한..
    요새 사극에 열중해(장옥정..아시죠? 제가 유아인에 빠진 것..ㅎㅎ)
    궁을 보니 그냥 막 좋으네요..

    • Favicon of https://desert.tistory.com BlogIcon 소이나는 2013.05.16 23:28 신고 수정/삭제

      희빈에 빠지셨군요. ㅋ
      숙종은 인현에 희빈에 전에 드라마에 나왔던 '동이'도 있고...
      여복이 있는 건지...
      여난이 있는건지... ㅋ
      암튼 지금것 숙종 역할 중에 유아인이 젤 잘생긴 것 같네요 ㅋ
      엑셀은 거의 다 봤는데...
      이제 뭐 봐야나... 하고 있어요. ㅋ

    • Favicon of https://gemoni.tistory.com BlogIcon 바람노래 바람노래 2013.05.18 09:05 신고 수정/삭제

      ㅋㅋㅋ...빠지신 사극...암요...알죠.ㅋㅋ
      오랜만에 달에 집중해 본거 같아요...
      왠지 모르게 크게 보였어요 -

  • Favicon of https://bookand.tistory.com BlogIcon Claire。 2013.05.17 09:59 신고 ADDR 수정/삭제 답글

    첫 번째 풍경 멋지네요.
    나무와 건물과 담과 그 위에 걸려있는 달 한 조각까지, 아주 운치있습니다.
    밤에 가면 또 다른 느낌이 드는군요.
    저도 올해는 고궁 나들이를 떠나고 싶습니다 ^^

    • Favicon of https://gemoni.tistory.com BlogIcon 바람노래 바람노래 2013.05.18 09:06 신고 수정/삭제

      첫번째 풍경은 풍경으로...두번째는 친구와 차한잔 마실려고.ㅋ
      밤에 가면 운치 있어요...고요한 궁중.
      언제 한번 밤 마실 겸 한번 가 보시는 것도 좋지 않나 싶어요 :)

  • Favicon of http://serbetty.tistory.com BlogIcon 세르베티 2013.05.19 12:45 신고 ADDR 수정/삭제 답글

    와우.. 이제 덕수궁 구경 저도 실컷 할수 있는것인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