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Welcome to the Soctch Malt Whisky Society : 드디어 SMWS 멤버가 되다
    오!! Dionysos 酒여!!/Whisky&Cognac&else 2011. 4. 19. 01:42


    드디어 SMWS에 가입을 하였습니다.
    예전에 한 2008년 즈음인가 가입하려고 결심을 하였건만...절차도 복잡? 하고 해서 그만두었는데...
    얼마전 WHISKY LIVE SEOUL 2011 에 참여 했었는데, SMWS 부스에서 가입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고선 냉큼 가입!!
    아, 그런데 이 SMWS가 뭔가에 대해 간단하게 소개하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SMWS (The Scotch Malt Whisky Society) 소개

     

    SMWS(The Scotch Malt Whisky Society)의 유래

     1983년 한 그룹의 위스키 애호가들이 스카치 위스키의 대표적인 생산지인 스페이사이드 지방으로 여행을 갔다가 들린 한 증류소에서 위스키를 오크통 째로 구입하여 차에 싣고 돌아왔었습니다.  멤버 중의 한 사람이 자신의 집에서 파티를 하며 통을 열어 맛을 본 순간 그들은 이제까지 자신들이 마셔왔던 위스키와 전혀 다른 위스키의 맛보게 되었고 그 뛰어난 품질에 놀라게 되었습니다.

     

    그 이후 이들은 증류소로부터 직접 오크 통을 구입해 병입하여 마시는 방법을 채택하게 되었으며 창립 25주년을 맞이하는 2008년 현재에는 스코틀랜드뿐만 아니라 미국, 아일랜드, 일본에 이르기까지 총 126개의 위스키 증류소로부터 직접 위스키를 구입하여 병입하고 있습니다. SMWS는 현재 전세계에 12개 지부가 있으며 약4만 명의 멤버가 동참하여 운영되고 있습니다.

     

    SMWS 위스키의 특징 

    SMWS위스키는 일반적 위스키와는 다른 철학과 방식으로 만들어진 위스키입니다.

     

    가. SMWS는 단일한 라벨 하에125개 증류소의 위스키 제품을 출시합니다. 
    SMWS에서는 매 분기별로126개의 다른 증류소로부터 항상 새로운 위스키를 즐길 수 있습니다.

    SMWS는 선입관을 벗어나 순수하게 위스키를 즐기자는 의미로 전 제품에 단일한 라벨을 사용합니다.

     

    나. 출시되는 모든 SMWS 위스키는 한정 Limited 제품 입니다.
    SMWS위스키는 오로지 한 통의 원액으로만 생산하기 때문에 모든 제품이 한정 생산품 입니다.

    SMWS 위스키는 똑같은 제품을 두 번 생산하지 않으며 할 수도 없습니다.

     

    다. 출시되는 모든 SMWS 위스키는 Cask Strength 제품 입니다.
    SMWS위스키는 인위적으로 위스키의 도수를 조절하기 위해 물은 물론 어떠한 것도 섞지 않습니다.

    SMWS위스키는 오크통 속의 원액 그 자체로 출시하기 때문에 위스키 원액 자체가 지니고 있는 훌륭한 맛과 풍미를 그대로 즐길 수 있습니다.

     

    라. 출시되는 모든 SMWS 위스키는 Non-Chill filtering 제품입니다.
    SMWS 위스키는 냉각 여과과정을 거치지 않기에 오크통 속에서 바로 나온 숙성된 위스키의 맛과 향을 그대로 느낄 수 있습니다.

     

    마. 출시되는 모든 SMWS 위스키는 Vintage 제품입니다.
    SMWS위스키는 한 통의 원액으로만 출시하는 Single Cask 제품으로 모든 제품이 특정 해에 증류하여 숙성한 개성 있는 빈티지 위스키입니다.

     

    참조: 일반적인 위스키도 매우 예외적으로 위와 같은 제품(Limited, Cask Strength, Vintage, Non - Chill Filtering )을 생산하기도 하지만, SMWS는 모든 위스키 제품을 위와 같은 방식으로만 출시합니다.

     

     SMWS Membership - SMWS는 회원제 클럽입니다.

     

    SMWS는 연회비(가입비)가 있는 회원제로 운영되며 매 분기별로 항상 새롭게 출시되는 SMWS 위스키는 SMWS 회원이 되어야만 구입할 수 있습니다. 일반 비회원은 아무리 비싼 비용을 지불 하더라도 SMWS위스키를 구입할 수 없습니다.

    SMWS에서는 SMWS회원들을 대상으로 정기적으로 위스키와 관련된 테이스팅 이벤트를 개최하며 위스키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와 교육기회를 수시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SMWS회원이 되면 전세계12개 지부에 SMWS 회원들을 위한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으며 특히 스코틀랜드 Leith의 Vaults와 이번에 새롭게 문을 연 Georgian Townhouse(Queen steet 28)에 가면 회원들만이 이용할 수 있는 공간에서 맛있는 음식과 좋은 술을 이용할 수 있는 특전이 있습니다. 또한 런던과 스위스, 프랑스지부의 경우도 테이스팅 룸이 완비되어 이용할 수 있으며 가까운 일본 도쿄에도 SMWS멤버쉽 제휴 호텔(도쿄 파크 호텔)과 멤버를 위한 전용 Bar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한국에는 아직까지 SMWS 정식 지부가 설립되어 있지는 않으나 가까운 일본 SMWS지부에 가입할 수 있으며, SMWS 위스키를 주문할 수 있습니다. SMWS 일본지부에 가입한 한국회원들의 모임이 운영 중에 있으며 매월 테이스팅 이벤트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SMWS에는 126개 증류소의 위스키 제품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SMWS 위스키는 모든 제품이 한정판 빈티지 입니다.

    SMWS 위스키는 단 하나의 오크통에서 만들어낸 캐스크 스트렝쓰 제품입니다.

    SMWS 위스키는 어떤 다른 증류소나 오크통의 위스키와도 블렌딩하지 않습니다.

    SMWS 위스키는 냉각 여과과정을 거치지 않습니다.

    SMWS 위스키는 인공적인 착색을 하지 않습니다.

    SMWS 위스키는 물 또한 첨가하지 않은 원액 그대로 입니다.

    SMWS 위스키는 똑같은 제품을 두 번 생산하지 않습니다.

    SMWS 위스키는 매 분기별로 항상 새로운 제품을 출시합니다.

    SMWS 멤버쉽은 전세계 12개 지부에서 통용됩니다.

    SMWS 한국 회원 모임은 매월 정기적인 시음회를 개최합니다.

    SMWS 한국 회원 모임은 비영리 순수 회원 모임으로 회원 회비로 운영합니다.
     

    SMWS 한국 회원 모임 카페: http://cafe.naver.com/smws 


    한마디로 Single Malt Whisky 를 좋아하는 사람들의 회원제 클럽 같은 것입니다.
    가입비와 연회비가 싸진 않지만...뭐 처음에 이렇게 가입하면 Welcome Bottle ~ 이라고 보내 주기도 하니 완전 감사한거죠.
    (거의 퉁치는 수준입니다!!!ㅋㅋ)
    함께 동봉된건 SMWS 뱃지와 멤버쉽 카드 정도겠군요.
    이 멤버쉽 카드가 있으면 가까운 일본지부나 세계에 있는 SMWS 회원들을 위한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공짜는 없다...입니다)

    3.162 17y 제품은 만족한다.
    Bowmore 제품도 마음에 들어하는 편인데...
    얼마전 처음 땄을 때 느낌이란...오일리하면서 아주 달콤한 느낌을 첫잔에서 느꼈달까?
    라벨에 표현되기로는 Makes you want to sing 이라는데...
    아놯, 56도 짜리를 달콤하다고 표현하는건 좀 너무한가?
    그래도 나에겐 아주 달콤하게 느껴졌다.
    세부적인 리뷰는 다음에나 기회 있으면? 
baram_lu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