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표현기법에 의한 작품사진 연구
    Review/Book 2006. 2. 2. 22:38

    사진의 여러가지 소개가 각 장별로 짧게 소개되어 있다.
    살펴 보자면 기본 구조, 기법, 효과, 작가, 작품 그런 식으로 이루어져 있다.
    뭐, 그냥 기본적인건데 한번 더 본다는 생각을 가지면 된다. 하지만 그렇게 쉽지만은 않게 보아야 한다. 저자의 사진적 철학과 결부지어서 쓰여진 것이니 말이다.
    리얼리즘을 추구하는 리얼리스트인 저자는 카르티에 브레송의 「결정적 순간」을 기본 골자로 구성하고 그의 사진들을 보더라도 그것은 진배 없다.
    전체적으로 보면 기초 사진 입문 과는 다른 부분이 많고 표현 기법에 특히나 치중해 있기 때문에 필름의 리터칭이라던지 일반적인 스냅샷 외의 내용을 바란다면 추천할만 하기도 하다.

    로버트 카파와 카르티에 브레송의 명언들과 같이. 좀 더 가까이 그리고 결정적 순간에 주저 없이 셔터를 누른다. 그것이 바로 내가 추구하는 사진이 아닐까? 사진이란 살아있는 것이다. 바로 실제하는 것.

    요즘 문즉 사진작가 최민식씨에 대해 궁금증이 더해 간다. 그 원인은 뭐랄까? 단 한권의 책과의 만남이 시작되었기 때문이다. "사진이란 무엇인가"라는 맨 뒤 몇 페이지를 남겨두고 다 보지를 않았는데 조만간 다 봐야겠다.

    p.s 중간에 누드 페이지는 보지를 못했다.ㅡㅜ.학교 책이라서 그런지 동네 중고등학교 애들이 찢어갔는지 그쪽 3장 2장? 만 주왁 ~ 찢어 가 버린 것이다.ㅡㅜ.예술의 가치를...윽...대학생이면서도 이렇게 개념 없으면 많이 맞겠다.

    'Review > Book'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랜만에 산 책들  (4) 2007.02.26
    이중섭, 그대에게 가는 길  (0) 2006.03.22
    반 고흐, 영혼의 편지  (0) 2006.03.08
    미도리의 나날  (0) 2006.03.07
    카네기 처세술  (0) 2006.01.05
baram_lux